티스토리 뷰

 

지난번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이어서 2차 지원금 신청을 받을 예정일것 같습니다.

 

전국민재난지원금사진1

 

전국민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전국민 2차 재난지원금은 1차 전국민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소득과 재산, 연령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무직자, 공무원등 도 포함될 예정으로 보일것 같습니다.

 

지난 1차때도 마찬가지로 무직자와 저소득층, 공무원 등을 직업군을 가리지 않고 모두 지급 되었던거처럼 2차도 같은 방향으로 정책이 나올 예정 일것 같습니다.

 

전국민재난지원금사진2

 

전국민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현재 '전국민재난지원금'은 이르면 휴가철에 지급되며 늦어도 추석 전까지는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이르면 여름 휴가철이고, 늦어도 추석인 9월 21일 인것 같습니다.)

침체된 경제를 살리기 위해 재해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취지입니다. 최대한 빨리 지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코로나 예방접종을 통한 예산 편성, 국가채무 문제, 집단검역 문제 등이 있어 아직 확실치 않다고들 많이 합니다.

문 대통령이 집단검역이 끝난 뒤 지급액을 언급했기 때문에 추석 전후가 될 가능성이 있다.

 

 

 

전국민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지난 1차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논의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측 관계자는 '4인 가구 기준 100만원' 수준이 될 것이며, 지난번과 달리 가구당이 아닌 '1인' 개개인에게 지급하는 방안을 논의 중 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전국민재난지원금사진3

 

전국민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일정

 

 

현재 예상대로라면 휴가철이나 추석 전에 전국적으로 재해지원 신청이 가능해질것 같습니다. 신청 기간이 정해지면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3개월 이내에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현지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될 것 같습니다.

 

전국민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저번 1차때와 마찬가지로 전국민재난지원금 2차 신청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https://www.moef.go.kr/)를 통하여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획재정부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한 '일정'과 '정책 방향' 에 대해 읽어보시면 도움되실 듯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