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법인 비사업용토지 양도세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법인세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하지만 2021년 1월1일부터 그 실효성이 줄어들게 된다는 점을 알고 올해 안에 실행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면 미리 실행하여 절세효과를 보면 좋을 것 같은데 차등배당에 대해서 의심을 갖고 있던 사람들도 이점을 이용하여 절세효과를 보면 적극적으로 이를 활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법인 비사업용토지 양도세 외에도 법인 기업을 운영하게 되면 각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법인세인데 법인으로 설립된 회사는 어느 회사나 다 내야하는 금액이고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기업이나 중소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내게 되면 회사를 운영하는데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도 있고 회사에 치명적인 재정적 어려움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법인사업장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가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경제적으로 안좋고 특히 내수시장도 많이 죽었기 때문에 기업들의 실적이 확실히 떨어졌고 그러면서 이 불황이 장기되면서 아마 내년까지 세금이 확보되지 않고 크게 낮아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이에 따라 증세에 대한 논의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수를 하기도 하고 또 이 실수로 인해 내야 하는 세금보다 더 많은 금액을 낼 수도 있고 또 기간이 지나면 가산금이 붙기도 하고 세금은 국민의 의무인만큼 정확한 기간내에 알맞은 금액을 내는 것이 좋은데 기업 입장에서는 세금을 조금이라도 덜 내면 회사운영에 있어서 아주 좋고 불법적인 것이 아니라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특히 세법이 매년 바뀌고 다양한 정책들이 나오기 때문에 기업입장에서 자체적으로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고 서류가 누락되거나 공제항목을 추가하지 않으면 세금 감면이 되지 않고 그대로 납부하는데 잘모르는 사람들은 맞게 납부된 것인지 더 납부된것인지 이런것을 모르는 경우도 있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법인 비사업용토지 양도세 외에도 세액공제나 세액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증빙사료를 모아두어야지만 법인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빙자료가 부실하거나 누락이 되었을 경우에는 공제된 금액이나 감면받은 금액을 추징당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여 해당자료는 꼼꼼하게 챙기고 첨부하여 회사에 부담이 가지 않는 범위에서 세금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중소기업특별세액감면 공제를 이용하면 법인세 한도 1억내에서 감면이 되는데 도소매업 및 건설업, 제조업, 지식기반사업, 정보서비스업 등에서 조세특례제한법 7조에 열거된 업종은 중소기업일 경우에 중소기업특별세액감면을 받을 수 있고 사업장이 수도권 소재지인 경우에도 공제가 가능하고 청년고용증대세액공제와도 중복으로 공제 가능합니다.


이제 법인 비사업용토지 양도세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